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

활혈의 중요성에 대하여

by 인포원더키디 2024. 4. 14.
반응형

1. 서론

활혈이 부족한 결과로 몸에는 각종 염증과 종양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임파선에 염증이 생기고 자궁에는 어혈도 정체되고 시간이 지나며 자궁에는 혹이 생기거나 내막 등이 두꺼워질 수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울화와 허열이 겹치면서 머리 쪽에 타격을 받아 두통이 매우 심해지거나 뇌에 종양이 발생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활혈이란 단 하나의 불균형으로 말입니다. 이럴 때 경우에 따라 소염제나 항생제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허나 소염제가 활혈 부족이란 몸의 불균형을 바로잡아주지는 못하겠죠? 그래서 염증이나 종양, 암 예방의 핵심 키는 바로 평상시 활혈의 기능을 양호하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그럼 과연 활혈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2. 본론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스트레스 없이 숙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저녁에는 적게 먹고 10시부터 4시 사이에는 숙면하는 것이 최상이겠죠? 이건 누구나 아는 간단한 내용입니다 허나 꾸준히 실천하기는 힘든 상황일 것입니다. 그리고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몸이 허해지며 허열이 발생하고 신장의 콩팥기능이 약해지면서 뇌압이 상승하기에 밤에도 정신이 잘 오프 되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어르신들은 밤잠이 더욱 없어지고 선잠을 주무시니 새벽 3시에도 티브이를 켜게 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나이가 들면서 숙면이 힘들어지는 건 인간이면 당연한 것입니다. 또한 사람은 스트레스나 업무 노화 등으로 잠과의 싸움을 지속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평소 활혈을 잘해주기 위해서는 잠을 잘 자는 것이 가장 기본이나 그렇게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럼 활혈을 돕기 위해서는 수면과 더불어 과연 무엇을 더해주면 좋을지 궁금해집니다. 이제 여러분은 활혈의 개념을 이해하였으므로 뒷날 활혈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처방만 공부하면 바로 그 무기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활혈이란 원리를 알고 난 뒤 사물탕이란 처방을 살펴보는 사람과 빈혈, 월경불순 등 여성에게 좋은 한약은 사물탕이라며 공부하는 사람. 이 둘의 방식은 뒷날 아주 큰 차이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럼 활혈을 시켜주는 한약처방을 미리 살펴보겠습니다.

 

 

활혈을 도와주는 무기를 봅시다.

 

첫째, 주유소에 기름을 공급하듯, 활혈에 필요한 에너지를 간에 공급해주는 주인공은 신장이라고 했습니다. 그럼 신장의 정에 관련된 가장 대표적인 처방은 무엇일까요? 그 대표적인 처방이 바로 육미지황원이 되겠습니다.

 

둘째, 활혈을 하려면 혈액을 간에 집어넣고, 다시 내보내고 해주는 주체가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활혈이란 우리 몸의 중요 시스템을 원활하게 주도해주는 처방은 사물탕이란 처방이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우리 몸에서 활혈이란 중요한 생리 기능에 대응하는 가장 기본적인 처방은 바로 활혈 에너지를 제공하는 육미지황환과 활혈을 주도하는 사물탕입니다. 바로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3. 결론

 

지금까지 우리 몸의 활혈을 위한 처방, 육미와 사물탕을 공부했습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육미지황탕과 사물탕이 아주 많이 애용되는 이유를 어느정도 이해하시겠죠? 활혈이라는 개념을 제대로 모르면 육미와 사물탕이란 처방을 제대로 활용하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활혈의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였다면 사물탕과 육미 단 하나의 무기로 편두통, 임파선염, 고혈압, 산후메니에르병, 변비, 편도선염, 요통 족저근막염, 눈 떨림, 탈모, 만성피로 및 이명, 그 외 수많은 병을 고칠 수 있는 진정한 실력자가 될 것은 명약관화할 것입니다. 이 사람은 뿌리부터 제대로 이해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수많은 나뭇잎과 가지는 하나의 뿌리에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건강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문화란?  (0) 2024.04.16
삶을 지탱해주는 원동력, 심장  (0) 2024.04.15
소설에 대해서  (2) 2024.04.10
활혈에 관하여  (0) 2024.04.09
오장육부의 표리관계에 대해서  (1) 2024.04.08